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을 다뤄볼텐데요, 요새 날씨는 갈수록 추워지고, 코로나도 더욱 기승을 부려서 다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제약받는 일상에 지치는 연말이네요.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시나요?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게 가장 좋겠지만, 잘 해소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정신 건강에도 매우 안 좋을 뿐만 아니라 결국엔 신체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요새는 추위가 강해짐과 더불어서 코로나도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서 면역력이 낮아지면 쉽게 건강에 위협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자신의 스트레스를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해지는 것이죠.
스트레스 해소법 9가지 알아보기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볼 예정입니다. 현대인들은 매우 바쁘고 이리저리 치이며 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전하게 풀기 힘들어 음주, 흡연 혹은 과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려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스트레스가 없어진다고 느끼는 행위일 뿐, 건강은 더욱 악화만 되니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해소를 위해서는 먼저 건강해야 하고,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행할 수 있는 방법이어야만 합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여러 가지 해소법을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 찾으시길 바랍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알아보기
첫 번째로는 명상입니다. 스트레스는 여러 가지 정신적인 억압으로 몸까지 경직되게 만든다고 해요. 눈을감고 생각을 비우면 일상 속에서 경직되었던 몸과 마음이 풀어지고, 자신을 조금 더 바르게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비로소 자신의 모습을 찾게 되었을 때, 자신이 받은 스트레스의 근원과 그것의 필요성에 대해서 더욱 객관적으로 생각 해 볼 수 있게 되죠.
엉망진창으로 섞인 생각들과 그것으로 인해 풀리지 못하고 쌓이기만 하는 스트레스 덩어리들을 풀어내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기에 가벼운 스트레칭도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편안한 자신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두 번째 스트레스 해소법은 스마트폰 멀리하기입니다. 요새는 스마트폰 없이 아무것도 못하는데 무슨 방법인가 싶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은 정말이지 너무나도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받아들여지는 정보 때문에 정작 내 삶에는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으면 허무하고 불안해질 정도로 스마트폰에 중독이 되어있기도 하구요. 사실 스마트폰에 있는 게임, 뉴스, sns는 자신의 삶에 크게 필요하지 않아요. 필요한 것은 현실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알아보기
자신의 옆에 있는 가족, 친구보다 중요한 것은 없지요. 또한 자기 자신이 진심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생각해 봤을 때 스마트폰을 정답으로 내놓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스마트폰에 너무 얽매여 살고 있지는 않은지 자신을 한 번 돌아보세요. 스마트폰을 놓고 자신의 진정한 삶을 즐겨보세요. 수면의 질도 매우 좋아질 것이고, 잊고 있던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던 사람들도 스마트폰을 놓고 자신의 삶에 집중했을 때 훨씬 가벼운 기분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세 번째 방법입니다. 바로 웃기입니다. 웃는다는 것이 쉽게 느껴지실지 몰라도, 대부분 현대인들은 웃음을 많이 잃어가고 있다는 것에 변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웃음이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탁월한 방법이라는 것은 각종 국내, 그리고 해외 연구에서도 밝혀지고 있다고 해요.
웃으면 분비되는 엔돌핀, 엔케팔린이라는 쾌감호르몬이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해주고 몸을 이완시켜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웃을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다는 것도 사실이죠. 이럴 땐 억지로라도 웃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상한 말 같지만 실제로 그렇다고 하네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 알아보기
물론 좋은 사람과 행복한 이야기를 하며 웃는 것이 최고겠지만 한바탕 웃고나면 스트레스를 모조리 잊어버릴 수 있을 거예요. 평소에 웃을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 놓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울할 때마다 볼 수 있는 우스꽝스러운 사진이나,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오는 옛날에 겪은 사건같은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자신을 웃게 하는 무언가가 있다고만 생각해도 살아갈 힘이 생기고 다시 한번 힘이 생기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았는데요, 너무 추상적인 방법들이라고 생각이 드실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설명드린 방법들은 추상적이어 보일지라도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생활 속에서 조금씩만 실천해 나가도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일회적으로 하지 않고, 자신의 전 인생을 맑게 만들기 위해서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려요.
연말까지 버티시느라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올해도 여러 가지 일들로 많은 고민들, 걱정들 많이 짊어지고 오셨을텐데, 올해 끝에 그 모든 짐들을 내려 놓으시고 내년으로 힘차게 다시 달려가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