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추천
안녕하세요.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계절이죠. 정말 이제 가을을 넘어선 겨울이 다가온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일교차가 너무 심한데요. 그로 인해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 같습니다. 그럴 때 일 수록 관리를 더욱 꼼꼼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 번 환기를 시킨다 해도 겨울바람이 불면 연지 얼마 안 되어도 추워서 문을 쾅 닫게 되는데요 그런데 또 문을 닫으면 공기가 탁하죠.
이럴 땐 공기 순환이 어떤 것보다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이 안들 수가 없는데요, 환절기를 맞아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이 절실히 느껴지는 요즘! 효자 기계인 공기청정기의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공기청정기란 공기를 빨아들여서 미세한 먼지와 세균류들을 걸러내는 일을 하고, 깨끗해진 공기만 기기 밖으로 방출하게 되는 집진 장치라고 하는데요 이때 먼지를 걸러내는 방식은 제품마다 가지각색이란 걸 혹시 알고 계시나요?
공기청정기의 먼지 걸러내는 방식에는 첫 번째로 물에 먼지를 흡착시키는 방식인데요 마치 물걸레 처럼요 두 번째로는 필터를 거치면서 먼지들을 걸러내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전기적 성질(대전된 음이온 입자)을 이용하게 되어 먼지에 여러 가지 먼지들을 달라붙게 만들어 무겁게 만들어 가라앉히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들이 대중적인 방식이라고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사용하는 집에 사용자가 천식 혹은 비염 등을 앓고 있다고 하면 유용하다 할 수 있는 기계입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는 대다수의 건물마다 방출된다고 할 수 있는 방사성 물질인 라돈까지는 흡착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가능한 모델도 있습니다. 또한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 그리고 습도 등도 개선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공기청정기만 맹신하기보다는 공기 좋은 날에는 주기적인 환기를 하시고 물걸레 청소를 하는 것이 좋은 생활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기가 많이 나는 요리 등을 조리하실 때엔 공기정화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켜게 된다면 정화 필터의 수명이 매우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연기 나는 음식을 하실 때에는 반드시 환풍기를 켜고, 문을 열어 환기를 하여 공기를 어느 정도 정화시킨 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게 베스트라고 합니다. 여러 세월에 거쳐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기청정기를 자작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부터는 원룸 하나 정도를 커버 가능한 소형 공기청정기와 혹은 차량, 유모차 내부를 커버 가능한 초소형도 나왔다고 하죠.
공기청정기도 정화를 할 수 있는 규모 기계의 크기, 필터 등급 등등 따라서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하니 구매할 때 상당히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네요. 공기청정기에 대한 역사를 알아볼텐데요 대부분의 현대 발명품이 그렇듯 공기청정기 역시 19세기 말에 필요성이 대두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무렵 발명되었다고 하고요. 그 당시에 서구 사회에서는 산업화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산업화가 진행된다는 것은 곧 대기오염이 심화된다는 말이죠 대기가 오염되니 이제 맑은 공기의 필요성이 점점 부각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서 거주하던 미국인인 프레드릭 코트렐 박사는(Frederick Gardner Cottrell, 1877. 1. 10. - 1948. 9. 16.)가 무려 정전기를 이용하여 공기 중의 존재하는 먼지를 걸러 낼 수 있는 전기집진기(Electrostatic Precipitator)를 발명하였습니다. 이에 초기 사용처는 화력발전소의 굴뚝에 부착하게 되어 기존의 필터로 잡아내기 힘든 초고열의 미세한 연기 입자들을 잡아 내는 데 사용하는 장치였었다고 하네요.
프레드릭 코트렐 박사의 전기집진기가 등장한 이후, 각종의 좋지못한 대기오염으로 골머리가 썩기 시작한 20세기 초에는 공기청정기가 현대적인 의미의 기술로 발전이 됐는데요. 특히 20세기 들어서게 되면서 미국의 우주항공기술이 개발되는 상황에서 기술적인 개발이 이뤄지게 됩니다 또한 먼지에 대한 집진 기술도 발전하게 됩니다. 또한, 수명이 길고 경제성까지 좋은 필터의 개발로 더욱 고급화된 필터가 하나 둘 등장하여 공기청정기의 발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거기에다가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도 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미국과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들의 산업 양상이 여러 가지 방향으로 변하면서 빌딩이 늘어나게 돼 밀폐된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럴수록 대기오염도 심화되게 되며 청정공간을 바라는 사람들의 요구가 높아졌기 때문에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올바른 공기청정기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청소할 땐 전원 끄기입니다.청소기 사용 시 실내의 먼지들이 공기 중에 떠돌게 되는데요. 이는 공기청정기와 같이 가동 시 필터에 먼지와 이물질 들어가는 과정이 일어나 쉽게 고장 나게 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청소기를 사용 시 먼지를 같이 빨아들이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데요 이는 수명을 짧게 할뿐더러 공기 순환을 오히려 방해하고 전기세마저 손해를 보게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주기적인 필터교체 및 청소입니다. 필터 교체를 하지 않게 되면 오염된 공기가 실내에 다시 떠돌게 됩니다. 그래서 교체하여 깨끗한 공기가 순환되게 해야 하는데요.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주기는 6달~2년 정도가 적기라고 하네요. 가장 겉 부분에 있는 프리필터는 2주~4주에 한 번씩 세척을 해주는 걸 추천드리며 만약 주기적으로 세척한다면 내부 다른 필터까지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종이나 천으로 되어있는 프리필터는 물 세척을 할 경우에 필터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필터에 있는 먼지, 이물질은 주기적으로 털어주고 닦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공기청정기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8 - [분류 전체보기] -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가지목 가지과 구기자나무속에 속하는 낙엽관목 식물 입니다. 구기자 나무의 높이는 1~2m이며 크게는 4m까지 자랍니다. 7월에서 8월 한여름에 꽃이 피고 늦여름에 꽃이 지면
owowiy.ebisaca.org
2021.11.05 - [분류 전체보기] -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만드는 양봉의 부산물 중 하나로 꿀벌이 나무의 싹이나 수액과 같은 식물로부터 수집하는 수지질(樹脂質)의 혼합물이다. 로열젤리와는 다르다. 한
owowiy.ebisaca.org
2021.11.03 - [분류 전체보기] - 고지혈증 및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및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은 혈액에 지방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진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은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으로
owowiy.ebisaca.org
2021.11.04 - [분류 전체보기] - 최신영화 순위 알아보자
최신영화 순위 알아보자
최신영화 2021년도 점점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기대작들이 개봉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묶여 있던 영화도 개봉하고 영화관도 자유롭게 드나들며 점점 영화시장이 활력을 되찾
owowiy.ebisaca.org
2021.10.28 - [분류 전체보기] - 비행기표 예약 잘하는 방법
비행기표 예약 잘하는 방법
비행기표 예약 할 때 싸게 구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합니다.요즘같이 여행은 가고싶은데 갈수 없는 상황에서 미리 알아두고 준비해둔다면 분명 다시 여행을 다닐수있을 때 더 즐거운 마음으로
owowiy.ebisaca.org